Apple Developer Academy/회고

Apple Developer Academy 6주차 회고

Earth Wave 2024. 7. 6. 16:29

 

μž˜ν•œ 것은 무엇인가?

 

NC1

 

NC1을 μ‹œμž‘ν•˜κ³ , κ°œλ°œμ„ ν•  λ•Œ λ‹¨μˆœνžˆ κΈ°λŠ₯을 κ°œλ°œν•˜λŠ” 데에 λͺ°λ‘ν•˜κΈ° λ³΄λ‹€λŠ” μ™œ μ΄λ ‡κ²Œ μ§œμ•Όν•˜λŠ” 것인지 μ˜μ‹μ μœΌλ‘œ μƒκ°ν•˜λ©΄μ„œ μ½”λ“œλ₯Ό μ§  것. → νšŒμ‚¬μ— λ‹€λ‹ˆλ©΄μ„œ μ–΄λ–»κ²Œλ“  개발 기간에 λ§žμΆ”λ €κ³  κΈ‰ν•˜κ²Œ κ°œλ°œν•˜λŠ” μŠ΅κ΄€μ΄ λ‚¨μ•„μžˆμ–΄μ„œ μ—¬μ „νžˆ μž‘μ—…ν•˜λ©΄μ„œ κ·ΈλŸ¬ν•œ μŠ΅κ΄€μ΄ 뢈μ‘₯ 뢈μ‘₯ λ‚˜μ˜€κΈ°λ„ ν•˜μ§€λ§Œ, μ˜μ‹μ μœΌλ‘œ μ—¬κΈ°μ„œλŠ” κ²°κ³Όκ°€ μ€‘μš”ν•œ 것이 μ•„λ‹Œ 배움이 μ€‘μš”ν•œ 것이닀 λΌλŠ” 말을 λ˜μƒˆκΈ°κ³  μžˆλ‹€.

 

ex. 이 상황에 이 ν”„λ‘œνΌν‹° 래퍼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λ§žλŠ” 것인가? 데이터 λͺ¨λΈλ§μ„ 이런 μ‹μœΌλ‘œ μ§œλŠ” 것이 μ΅œμ„ μΈκ°€

 

UXλ₯Ό κ³ λ €ν•˜λ©΄μ„œ ν”„λ‘œν† νƒ€μž…μ„ λ§Œλ“  것

UX μŠ€ν„°λ””λ₯Ό ν•˜λ©΄μ„œ μ‘°κΈˆμ”© UXλ₯Ό λ³΄λŠ” 눈이 μ•„μ£Ό μ‘°κΈˆμ”© 생기고 μžˆλŠ”λ°, κ΄€λ ¨λœ 책도 읽고 ν•˜λ‹€ λ³΄λ‹ˆ μ‚¬μš©μ„±μ„ κ³ λ €ν•œ 쒋은 λ””μžμΈμ΄λž€ 무엇인가? λ₯Ό λ””μžμΈν•  λ•Œ 많이 μƒκ°ν•˜κ²Œ 된 것을 μž˜ν•œ 것 κ°™λ‹€. 그리고, μ• ν”Œ ν”Œλž«νΌ λ””μžμΈ μ„Έμ…˜μ„ λ“€μœΌλ©΄μ„œ λ‚΄ μ•±μ˜ μ‚¬μš©μ„±μ„ ν”Όλ“œλ°± ν•΄λ³΄κ²Œ λ˜μ—ˆκ³  λ‚΄κ°€ μ•±μ—μ„œ λ§Œλ“  ν™”λ©΄ ꡬ성 방식을 λ³€κ²½ν•˜λŠ” λ“± μ’€ 더 λ‚˜μ€ UX λ””μžμΈμ΄ 무엇인지 κ³ λ €ν•΄λ³΄λŠ” μž‘μ—…μ˜ 재미λ₯Ό 점점 느끼고 μžˆλ‹€.

 

개인 곡뢀

 

λ‹€μ‹œ 처음으둜 λŒμ•„κ°€ Swift 기초λ₯Ό λ‹€μ§€λŠ” 과정을 밟고 μžˆλŠ” 것

: μ΄λ ‡κ²Œ 각 작고 Swift 기초 곡뢀λ₯Ό ν•˜λŠ” 것은 였랜만인데, 이 곡뢀λ₯Ό 톡해 λ‹¨μˆœνžˆ μ½”λ“œλ₯Ό μ§œλŠ” 것을 λ„˜μ–΄μ„œ μ™œ 이 문법을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 그리고 ν•΄λ‹Ή κ°œλ…μ„ 점검할 수 μžˆμ–΄μ„œ 쒋은 것 κ°™λ‹€.

 

잘λͺ»ν•œ 것은 무엇인가?

λ²Œλ €λ†“μ€ 것이 λ§Žμ•„μ„œ ν—ˆμš°μ κ±°λ¦¬λ©΄μ„œ μ«“κΈ°λ©΄μ„œ μ‚¬λŠ” 것..


μ˜μš•μ΄ μΆ©λ§Œν•˜λ˜ 3월에 ꡉμž₯히 λ§Žμ€ μŠ€ν„°λ””μ— μ°Έμ—¬ 신청을 ν–ˆκ³ , λ„ˆλ¬΄ λ‚΄κ°€ ν•  수 μžˆλŠ” 양에 λΉ„ν•΄ λ§Žμ€ κ±Έ 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은 μ•„λ‹Œκ°€ λΌλŠ” 생각도 λ“€μ—ˆλ‹€. 그리고 ν•΄λ‹Ή 고민에 λŒ€ν•΄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κ³Ό 이야기λ₯Ό λ‚˜λˆ λ³΄μ•˜κ³  λ‚΄κ°€ λ‚΄λ¦° 결둠은 κ·Έλƒ₯ λ‚΄κ°€ ν•  수 μžˆλŠ”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˜μžμ΄λ‹€. 아카데미 ν™˜κ²½μ„ μ΄μš©ν•΄μ„œ 큰 μ„±μž₯을 ν•˜κ³  μ‹Άλ‹€λŠ” λͺ©ν‘œ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μ΅œλŒ€ν•œ λ‚΄κ°€ μ–»μ–΄κ°€κ³  싢은 것을 λ‹€ μ–»μ–΄κ°€λ €κ³  ν•œλ‹€. 그러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생산성 있게 써야할 것이고, μ΅œλŒ€ν•œ μ‹œκ°„μ— μ«“κΈ°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 λ‚΄κ°€ μ‹œκ°„μ„ κ΄€λ¦¬ν•΄μ„œ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΄ μ‚΄κ³  μ‹Άλ‹€.

 

무엇을 λ°°μ› λŠ”κ°€? 

μ΄ˆμ‹¬μžμ˜ 마음, κ²Έμ†ν•œ 마음

μ΄λ²ˆμ£ΌλŠ” μ œλΌμŠ€μ™€ λ‚˜λˆˆ 이야기가 κ°€μž₯ λ§ˆμŒμ— μ™€λ‹Ώμ•˜λ‹€. λ‚˜λŠ” 아무것도 λͺ¨λ₯Έλ‹€λŠ” 마음, 그리고 μ•„λŠ” 것도 λ‘λ“œλ €λ³΄κ³  κ±΄λ„ˆλŠ” 것. 생각해보면, λ‚΄κ°€ iOS 개발자둜 μΌν•˜λ‹€ μ™€μ„œ,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‹€ μ•„λŠ” 것을 λ‹€ μ•Œμ•„μ•Ό ν•˜κ³  λŒ€λ‹΅μ„ 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©΄ 슀슀둜 μžκ΄΄κ°μ— 빠질 λ•Œλ„ μžˆμ—ˆλ˜ 것 κ°™λ‹€. 그런데 λ‚˜λ„ 배우기 μœ„ν•΄μ„œ, 이곳에 μ™”κ³  아직 λͺ¨λ₯΄λŠ” 것도 많기 λ•Œλ¬Έμ— λ‚΄κ°€ 도움을 쀄 수 μžˆλŠ” μ„ μ—μ„œλŠ” 도움을 주되 λͺ¨λ₯΄λŠ” 것을 λΆ€λ„λŸ¬μ›Œ ν•˜μ§€ λ§μ•„μ•Όκ² λ‹€λŠ” 생각을 ν–ˆλ‹€.

 

ν•΄κ²°ν•΄μ•Όν•  문제/λ‚¨μ•„μžˆλŠ” μ˜λ¬Έμ€ 무엇인가?

개발 곡뢀λ₯Ό 잘 ν•œλ‹€λŠ” 것이 무엇인지, μ½”λ“œλ₯Ό 잘 μ§œλŠ” 것이 무엇인지, μ „λ°˜μ μΈ ν•™μŠ΅ λ°©ν–₯성에 λŒ€ν•΄ κ³ λ―Όλ˜λŠ” 점이 λ§Žλ‹€. 또 λ‚΄κ°€ 이 κ°œλ…μ„ 잘 μ΄ν•΄ν•œ 것이 λ§žλŠ”μ§€λ₯Ό μ–΄λ–»κ²Œ 확인해야 ν•˜λŠ” 것인지 κ·Έλƒ₯ 이런 이야기λ₯Ό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λ‚˜λˆ λ³΄κ³  μ‹Άλ‹€.

 

μ–΄λ–»κ²Œ κ°œμ„ ν•  것인가?

λΈŒλ¦Ώμ§€ 기간에 λ©˜ν† λΆ„λ“€μ„ μ°Ύμ•„κ°€μ„œ 이야기 λ‚˜λˆ λ³΄λ € ν•œλ‹€. 그러면 μ‘°κΈˆμ€ 고민이 풀리지 μ•Šμ„κΉŒ μ‹Άλ‹€!